본문 바로가기

My Life/여행정보

가을 오토캠핑, 프로 캠핑러처럼 즐기는 꿀팁!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요즘 때아닌 추위로 감기에 걸린 분들이 많은데요. 이번 주말에는 다시 늦가을의 평균 기온을 되찾는다니 나들이 계획 있으신 분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사실, 가을만큼 오토캠핑하기 딱 좋은 계절도 없죠~ 또, 잘만 하면 추억이 되지만, 잘못하면 끔찍한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것이 바로 캠핑입니다. 따라서 주의사항을 반드시 숙지해야 하는데요. 꼭 알아두어야 할 오토캠핑 주의사항과 알고 나면 캠핑이 더 즐거워지는 꿀팁을 인디:D가 소개합니다!

 

 


- 자동차는 꼭 사전 정비 후 출발!

 

 

 

 

오토캠핑은 장거리 운전을 해야 하므로 자동차를 사전에 정비하는 일이 중요한데요. 자동차 회사의 자동차정비 무상 서비스 등을 활용해 미리미리 봐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 목적지인 오토캠핑장 주변의 주요 정비소의 위치를 미리 확인해두는 것도 도움이 되겠죠? 주유소나 충전소도 마찬가지입니다.

 

 

 

- 추위에 철저히 대비해주세요!

 

 

 

 

아직 가을이라도 산이나 강 주변에 있는 캠핑장에서는 추울 수 있어요. 특히 밤에는 한겨울처럼 기온이 뚝 떨어질 수 있어 두꺼운 겉옷과 침낭, 담요 등 추위를 대비한 물품을 꼭 준비해 주세요. 텐트는 기본적으로 보온력이 거의 없기 때문에 난방 기구를 준비하는 것도 도움이 되는데요. 난로와 함께 연료도 넉넉하게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연료 중의 ‘차콜'은 유해가스가 발생할 수 있어 텐트 내부에서 절대 사용해서는 안 된다는 것도 기억해주세요.

 

 

 

- 화재사고에 주의!

 

 

 

 

화로나 난로, 모닥불 등을 사용할 때는 화재 사고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특히 텐트 내부는 물론, 바람이 불 때는 텐트 주변에서도 절대 불을 사용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캠핑장 주변이 산인 경우 불꽃놀이가 제한된 곳도 많은데요. 자칫 큰 화재로 이어질 수 있는 행동은 삼가는 게 좋겠죠. 만일에 대비하여 휴대용 소화기를 준비해 가거나 캠핑장 내 소화 시설을 알아두는 것도 중요하며, 또, 감성 캠핑의 하이라이트인 모닥불을 피울 때는 바람이 세지 않은 곳, 그리고 마른 가지나 나뭇잎이 너무 많지 않은 곳에서 피워야 안전합니다. 사이트와의 거리를 충분히 확보한 후 불을 피우고, 다 즐기고 난 후에도 불이 완전히 꺼졌는지 반드시 확인 후 이동해야 해요.

 

 

 

- 자동차 배터리 방전에 대비해요!

 

 

 

 

오토캠핑을 하게 되면 자동차에서 짐을 자주 내리거나 가져다 놓는 등 차 문을 여는 일이 잦아지는데요. 따라서 내부 등을 ‘off’로 두는 등 배터리를 너무 많이 쓰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배터리가 방전되는 때를 대비해 점프 케이블을 준비하는 것도 중요하죠.

 

 

 

- 캠핑장 규칙 엄수!

 

 

 

 

캠핑장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장소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는데요. 쓰레기를 처리하는 장소나 방법이라든지 불 피우는 데 허가가 필요한 경우, 주차 장소와 소등 시간 등 오토캠핑장 내에서의 일반 규칙을 철저히 지켜주세요.

 

 

 

- 바비큐 굽는 데도 요령이 있어요!

 

 

 

 

바비큐를 위한 불을 피울 때는 우선 폐목재나 톱밥 등으로 만든 숯이 아닌지 확인해야 하는데요. 인체에 해로운 성분이기 때문이죠. 안전한 숯이라도 되도록 불로부터 20cm 이상 떨어진 높이에서 고기를 구워야 해로운 연기가 음식에 배지 않습니다.

 

 

오늘은 인디:D가 가을에 딱 가면 좋은 오토캠핑의 주의사항과 꿀팁들을 알려 드렸습니다. 물론, 재미도 좋지만 안전이 가장 중요하겠죠? 오늘 인디:D가 알려 드린 내용 꼭 확인하시고 이번 주말, 즐거운 가을 추억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