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여행정보

자동차 여행가기 딱 좋은 '가을 축제 모음'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살랑살랑 아침저녁으로 감성을 유혹하는 가을바람이 불어오는 요즘~ 주말에 집에만 있기에는 너무 아까운 날씨인데요. 여러분의 주말 계획은 어떠신가요?

 

가을은 여행의 계절! 올가을 자동차 여행을 계획 중이시다면 전국 가을 축제 일정을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겠죠? 자동차 여행가기 딱 좋은 가을 축제들을 인디:D가 소개합니다!

 

 

 

서울억새축제

 

-10.12(금)~10.18(목)
-월드컵공원 내 하늘공원

 

(▲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가을 하면 떠오르는 억새꽃! 전국에 만발한 억새꽃과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들 가운데 매년 서울 억새 축제에 가장 많은 인파가 몰리는데요. 서울이라는 대도시에서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억새 바다’를 연출하기 때문입니다. 서울 월드컵공원 내 하늘공원에서 펼쳐지는 억새 축제는 낮에도 멋지지만, 서울의 야경과 함께 즐기는 밤에도 아름다워 축제 기간 많은 분이 방문하는데요. 광활한 억새밭을 배경으로 인생 사진도 찍고, 공원을 걸으며 온 가족의 추억도 만들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장성백양단풍축제

 

-11.2(금)~11.11(일)
-전남 장성 백암산 백양사

 


(▲출처 : 백양사 홈페이지)

 

백암산은 내장산 국립공원에 속해 있는 산인데요. 마치 '백학이 날개를 펴고 있는 모습'을 하고 있다 하여 이름 지어진 백학봉이 유명한 곳입니다. 백학봉에 올라서면 백양사와 백양사 일대 계곡을 알록달록 물들인 단풍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데요. 특히 이곳의 단풍은 다른 지역의 단풍보다 잎이 작고 색깔이 고운 ‘애기단풍’이어서 더 특별합니다. 또, 단풍 명소로 빠지지 않는 백양사의 눈부신 가을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인 트레킹을 하기에도 참 좋은 코스입니다.

 

 


인천드림파크 가을나들이행사 2018

 

-10.5(금)~10.14(일)
-인천 서구 녹색바이오단지

 

(▲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인천 서구 녹색 바이오단지에서는 매년 가을마다 코스모스, 국화, 백일홍, 구절초 등 가을을 대표하는 꽃들이 관람객들을 맞이해주는데요. 매립지에 피어난 꽃이라 더욱 의미가 있습니다. 올해는 ‘꿈의 공원에서 찾는 쉼표’라는 부제로 다양한 꽃밭 조성, 주민참여∙체험프로그램 확대, 화장실, 먹거리 개선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꿈, 낭만, 그리고 먹거리까지 마음껏 즐기는 가을 축제가 될 것 같습니다.

 

 


순천만정원갈대축제

 

-9.21(금)~10.28(일)
-순천만국가정원

 

 

 

순천의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순천만 국가정원에서도 매년 정원갈대축제를 개최하고 있는데요. 올해도 지난 21일부터 열려 이번 추석 연휴에 다녀간 관람객들이 많았다고 합니다. 특히 올해는 대표 프로그램인 퍼레이드와 함께 가을의 감성을 담은 'fall in 감성' 콘서트가 열려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하는데요. 순천만 국가정원의 특징은 바로 이국적인 일몰 풍경인데요. 10월 28일까지 축제가 열린다고 하니 한 번쯤 가보셔서 일몰 속 멋진 실루엣 사진을 담아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인디:D가 자동차를 타고 슝~ 드라이브 가기 딱 좋은 가을 축제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가을 축제의 매력은 가을이라 더 아름다운 자연을 마음껏 느끼면서 선선한 날씨에 산책까지 즐길 수 있다는 것이죠! 그런 의미에서 오늘 알려드린 가을 축제와 함께 풍성한 가을을 맞아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