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B손해보험 소식/이벤트

[이벤트] DB손해보험 참좋은운전자+보험 영상 보고 퀴즈 풀자!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오늘은 흥미진진한 영상 퀴즈 이벤트를 들고 찾아왔습니다! 바로 직장인 A씨의 당황스러운 출근길 에피소드를 담은 영상인데요. 출근길 A씨에게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에피소드 안에 퀴즈 이벤트의 힌트가 숨어있으니 지금부터 눈을 크게 뜨고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직장인 A씨가 출근길 당황한 사연은?!

 

‘헉! 지각이다!‘
오늘도 어김없이 출근길에 오른 직장인 A씨. 매일 오고가는 출근길이지만 오늘은 조금 늦게 집을 나선 바람에 교통체증에 시달리게 됩니다. 출근시간은 가까워 오고, 아침부터 A씨를 급하게 찾는 상사의 전화에 마음이 불안해지죠. 다급한 마음에 A씨는 운전 중 몇 가지 실수를 하고 마는데요. 그 사연은 무엇일까요?

 

 

 

A씨가 위반한 12대 중과실은?

 

첫 번째, 신호위반
신호등이 빨간불로 바뀌기 전 노란불이 들어오면 시속을 천천히 줄여 정차를 하는 것이 마땅한데요. 하지만 A씨는 노란불이 보인 순간 무리하게 사거리를 지나갔습니다. 이는 신호등이나 안전표시, 경찰의 교통 지시 등을 따르지 않은 경우로 신호위반에 해당합니다.

 

두 번째, 제한속도의 20km/h를 초과한 속도위반
A씨의 회사 앞 대로의 규정속도는 60km/h인데요. A씨는 규정속도를 인식하지 못하고 85km/h로 운전했습니다. 주행속도가 제한속도의 20km/h를 초과한 경우 과속이므로 속도위반에 해당합니다.

 

세 번째, 앞지르기위반
A씨는 2차선에서 3차선을 통해 앞 차를 추월하려다 접촉사고를 냈습니다. 앞지르기를 할 때는 반드시 앞차의 왼쪽으로 통행해야 하는데요. 오른쪽 추월을 했으니 엄연한 불법! 앞지르기 위반에 해당합니다.

 


12대 중과실 교통사고, 어떻게 해결할까?

 

12대 중과실로 일어난 사고 처리를 위해서는 벌금, 상대 운전자 형사 합의금, 변호사 선임 비용 등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DB손해보험 참좋은운전자+보험이 있다면 안심할 수 있어요. 교통사고처리 지원금과 변호사 선임비용 특약이 사고처리를 수월하게 도와주기 때문이죠. 특약에 가입했다 하더라도 평소에도 교통법규를 잘 지켜 안전운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죠?:D
 

 

 

DB손해보험 참좋은운전자+보험 영상 재미있게 보셨나요? 지금 DB손해보험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영상 보고 퀴즈 풀기’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이벤트 공유 URL과 함께 퀴즈의 정답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CGV기프트카드를 증정해드립니다.

 

 

 

 

250만 고객이 선택한 대한민국 가입 1등 운전자 보험(손해보험협회 공시자료 2018년 가입 건수 기준) ‘참좋은운전자+보험’과 함께 오늘도 즐겁고 안전한 운전하시길 바라며, 앞으로 유익한 소식과 함께 찾아오겠습니다:D

 

 

<알아두실 사항>
- 보험계약 체결 전 반드시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보험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계약이 거절될 수 있으며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 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단,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인 경우에는 보호하지 않습니다.
- 보험계약자 또는 피보험자의 고의로 인한 사고는 보상하지 않으며, 이 외 담보 별 자세한 지급 한도, 면책사항, 감액지급 사항 등 보험금 지급 제한 조건은 반드시 약관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준법감시인확인필_제2019-4642(2019.1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