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여행정보

가을 단풍빛 낙조는 덤! 늦가을 드라이브코스4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어느덧 끝을 향해 달리고 있는 가을! 아쉽고 섭섭하지만 계절의 흐름을 막을 수는 없겠죠? 그런 의미에서 이 가을이 다 가기 전에 가을 추억을 가슴에 담아 둘 수 있는 단풍 빛 낙조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인디:D가 지금 떠나기 좋은 늦가을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합니다!

 

양재시민의 숲

 

 

드라이브라고 하면 멀리멀리~ 떠나는 것이라는 편견을 버려 주세요. 서울 도심에서도 늦가을 단풍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양재천인데요. 양재천 인근의 양재시민의 숲과 문화예술공원으로 가는 길은 거대한 메타세쿼이아 단풍 길로 조성되어 가을에는 단풍구경, 봄에는 벚꽃구경 드라이브 코스로 인기죠. 복잡한 도시에서 잠시나마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양재천을 찬찬히 거닐며 힐링해보세요:)
▶ 서초문화예술공원 주소 : 서울시 서초구 바우뫼로12길 40

 


진안 부귀면 메타세쿼이어길

 

 

이번에는 전라도로 떠나 볼까요? 전북 진안군에는 다양한 광고, 드라마, 영화의 촬영지로 유명한 늦가을 드라이브 코스가 있는데요. 바로 부귀면 메타세쿼이아 길입니다! 서울에서는 경부고속도로와 천안논산고속도로를 거쳐 익산장수고속도로에서 소양교차로로 빠지면 만날 수 있는 감성 코스로, 가을만 되면 그윽한 매력을 뿜는 곳이에요~ 1.6km밖에 되지 않아 더욱 아쉬우니 속도를 조금만 줄이고 유유히 가을 추억 한 페이지를 만들어 보세요:)
▶메타세콰이어길 주소 : 전라북도 진안군 부귀면 세동리 69-3

 


거제도 구천댐

 

 

따뜻한 남쪽의 섬 거제도! 덕분에 12월까지 늦가을이 이어지니 여유롭게 드라이브 여행 준비를 해도 될 것 같은데요. 눈도 거의 내리지 않아 자동차로 여행하기에 딱 좋으면서 멋진 경관을 자랑하는 스폿도 많답니다. 거가대교를 달리다 지나게 되는 세계 최대 수심 48m의 해저터널, 아름다운 낙조를 볼 수 있는 사등면과 가조, 산달의 연륙교 등이 바로 그곳인데요. 해안 길을 따라 달리는 유명한 드라이브 코스도 많아요. 특히 가을에는 단풍이 곱게 물든 북병산 근처 구천댐을 드라이브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구천댐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동부면 구천리

 


남해 물미해안

 

 

최근 인기 관광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남해! 경남 남해의 10경으로 불리는 물건리 방조어부림에서 물미해안으로 이어지는 도로는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한데요. 늦가을을 맞아 울긋불긋 깊게 물든 단풍이 들어 화려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16.5㎞ 길이의 물미해안도로는 초전-항도-가인포-노구-대지포-은점-물건으로 이어지는 꾸불꾸불한 도로로, 환상적인 드라이브 묘미를 맛볼 수 있습니다! 마을 위쪽 산 중턱에는 그 유명한 독일마을도 있으니 함께 둘러보면 좋겠죠?

▶물미해안 주소 : 경상남도 남해군 삼동면 동부대로1030번길 59

 

 

오늘은 11월에 떠나면 좋을 늦가을 드라이브 코스를 만나봤어요. 서울에서부터 남쪽 끝까지, 다양한 코스가 어서 오라고 손짓하고 있는데요. 마지막 가을을 장식하기에 최고의 여행지임이 분명하죠? 단, 쌀쌀해진 기온에 대비해 미리미리 자동차 관리를 해야 하는 것 잊지 말아 주세요! 가을이 다 가기 전에 인디:D가 알려 드린 멋진 드라이브 코스에서 소중한 추억 남기시기 바랍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