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즐길거리

자동차와 함께 가는 트렌디한 이색카페 4

(▲ 출처 : 워시블랑)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매일 같이 가는 주유소에서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마시며 데이트를 즐긴다?! 운전자들을 위한 주유소, 세차장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주유를 하고, 차를 닦는 공간이 아닌,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갖춘 복합공간들로 재탄생하고 있는데요. 올여름 차를 타고 가족, 연인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핫한 자동차 카페 4곳을 소개합니다~

 


1. 산소 같은 쉼터, 주유소 로드801

 

(▲ 출처 : 로드801)

 

송도에 위치한 ‘로드(Road) 801’은 엄연한 주유소인데요. 이곳에 꼭 주유를 위해서가 아니라 세차 또는 커피를 즐기기 위해 들른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어 주유는 물론, 셀프세차를 하며 고급 원두커피까지 마실 수 있는 쉼터 역할도 하기 때문이죠. 아름다운 밤거리를 달리다 잠시 쉬어가며 자동차 관리와 함께 혼자만의 여유로운 시간을 갖기 딱 좋은 곳이랍니다.

 

 

(▲ 출처 : 로드801)

 

로드801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2층 테라스에 자연 친화적으로 조성된 쉼터인데요. 주유소는 오일 냄새가 심하고 청결하지 못하다는 고정관념은 NO! 꽃과 나무가 많이 심겨져 있는 이곳은 가족이나 동호회 손님들을 위해 바비큐장이 마련되어 있으며, 단체 손님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워시 공간까지 오픈하고 있다고 하니 반려동물과 함께 방문하기도 좋겠죠? 송도를 지나다가 자동차와 운전자 모두 휴식이 필요하다면 이색적인 서비스가 있는 로드801을 들러보세요!

 

주소 : 인천시 연수구 아암대로 801
운영시간 : 24시간

 


2. 프리미엄 셀프세차장 워시블랑 & 감성뿜뿜 카페 개러지

 

(▲ 출처 : 워시블랑)

 

인천에는 세차와 카페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 하나 더 있는데요. 바로 ‘워시블랑(WASH BLANC) & 카페 개러지(CAFE GARAGE)’입니다. 인하대학교 건너편에 위치한 500평 규모의 세차장에는 스노우 폼건, 온수, 프리미엄 폼 등이 갖추어져 효율적인 셀프세차를 할 수 있는데요. 특히 세차용품 전문샵과 함께 고급 커피와 감성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카페가 있어 운전자들의 핫 플레이스로 등극하고 있습니다.


 

(▲ 출처 : 워시블랑)

 

워시블랑은 특별히 인천 소재 대학생이거나 멤버십 카드를 5만 원 이상 충전했을 경우 음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다양한 문화 콘텐츠가 열려 콘서트를 즐기며 세차를 할 수도 있답니다.

 

주소 : 인천광역시 남구 학인동 401-45(매소홀로 272)
운영시간 : 워시블랑 24시간  / 카페 개러지 평일 08:00-23:00 주말 및 공휴일 08:00-24:00

 

 

3. 품격 있는 자동차 카페 ‘엠블럭’

 

(▲ 출처 : 엠블럭)

 

드라이브 코스로 정평이 나 있는 가평에도 자동차 타고 들리기 좋은 이색카페가 있습니다. 바로 아침고요수목원 바로 근처에 위치한 ‘엠블럭(M.BLOCK)’인데요. 현란한 컬러와 비대칭 디자인으로 먼 곳에서도 눈에 확 띄는 이곳은 마치 갤러리 같은 아트 감성을 뿜어낸답니다. 널찍널찍한 카페 내부에는 미니 로버, 폭스바겐 비틀, 노랑 포르쉐 박스터가 전시되어 있어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곳이죠.

 

 

(▲ 출처 : 엠블럭)

 

엠블럭은 장인의 품격이 느껴지는 분위기답게 직접 로스팅한 고급 드립 커피를 맛볼 수 있으며, 세계 각국의 다양한 커피와 함께 밀라노 스타일의 케이크 아이스크림도 만나볼 수 있답니다.

 

주소 : 경기도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212
운영시간 : 10:00~21:00

 

 

4. 자동차를 더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놀이터 '마이개러지'

 

(▲ 출처 : 마이개러지)

 

마지막으로 자동차 정비까지 손수 해내고야 마는 진정한 마니아들을 위한 ‘마이개러지(My Garage)’를 소개합니다! 하남 톨게이트 인근에 위치해 있는 이곳은 지금까지 소개했던 셀프세차, 자동차전시, 주차, 커피는 물론, 레이싱게임과 셀프 정비까지 가능한 신개념 복합공간인데요. 리프트를 대여해 스스로 차를 정비하고, 차를 좋아하는 사람들과 정보를 공유하면서 자동차 세계에 푹 빠져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 출처 : 마이개러지)

 

어마어마한 크기의 차고에서 모임도 하고, 관심사가 같은 새로운 친구도 만나기 딱 좋은 곳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마이개러지는 고 공유서비스를 통해 자동차 보관, 촬영 스튜이오 대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차고 DIY룸 이용권을 구매하면 리프트, 스팀세차, 각종 정비공구를 제공한다고 하니 개러지 라이프를 즐기고 싶은 분들이라면 적극 추천합니다!

 

주소 : 경기 하남시 산곡동로 31
운영시간 : 11:00~22:00

 

오늘은 인디:D와 함께 자동차를 타고 들러보면 좋은 복합공간, 자동차 이색카페들을 만나봤습니다. 단순한 탈것을 넘어 우리 생활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자동차. 자동차를 제대로 즐기기 위한 곳들이 우리 주변에 이렇게 많으니, 드라이브를 즐기다 한 번쯤 들러 색다른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