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즐길거리

고속도로 이용 시 필수 코스! 전국 휴게소 활용 꿀팁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고속도로를 달리다 보면 화장실 사용이나 주유, 먹거리 구매를 위해 휴게소를 꼭 들르게 되죠? 요즘은 날씨가 추워져서 더 자주 들르는 것 같아요. 특히 최근에는 일부러 휴게소를 찾아간다는 분들이 많을 정도로 볼거리, 즐길 거리를 갖춘 휴게소들이 늘고 있는데요. 휴게소를 200% 활용할 수 있는 꿀팁을 인디:D가 알려 드릴게요!

 


휴게소에서 차량 무상점검하세요!

 

(▲출처 : 청송휴게소 홈페이지)


명절이나 연휴에 장시간 운전을 하려면 차량 점검이 필수인데요. 이런 시즌 이슈가 있을 때마다 자동차 제조사들이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특별무상점검 서비스를 하고 있죠. 그런데 꼭 명절이나 연휴가 아니어도 고속도로에서 무상으로 차량을 점검할 수 있답니다. ‘셀프서비스 코너’를 마련해 타이어 공기압 주입, 매트 청소 및 간단한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한 휴게소들이 있기 때문이죠. 내가 방문할 휴게소에 셀프서비스 코너가 마련돼 있는지는 ‘하이쉼마루’ 앱을 통해 확인이 가능한데요. ‘주유소 상세정보’>‘셀프정비시설’을 확인하면 어떤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DB손해보험 또한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설날 같은 귀성길 출발 전, 하계 휴가철에 전국 프로미카월드 367개점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DB손해보험이 제공하고 있는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알아보기▼

설날맞이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하계 휴가철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지역 유물과 특산품을 만나보세요!

 

(▲출처 : 경기관광포털)


각 지역의 역사나 유물, 특산품을 전시하고 있는 휴게소들도 많은데요. 부산 방향으로 가다가 들를 수 있는 경주휴게소에는 경주를 대표하는 첨성대, 석굴암 등의 문화재를 모형으로 만나볼 수 있답니다. 또, 도자기의 고장 여주휴게소에는 휴게소 2층에 지역 도자기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는데요. 직접 도자기를 만들어 보는 체험도 가능해 인기 휴게소로 등극했습니다.

 


이제 테마파크 체험하러 휴게소로 가요!

 

(▲출처 : 이천휴게소 홈페이지)

 
단순히 먹거리와 편의시설을 즐기는 곳을 넘어 요즘은 일부러 찾게 되는 휴게소가 있을 만큼 휴게소마다 다양한 콘텐츠를 가지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곳이 바로 이천휴게소입니다. 7080 세대의 추억을 소환하는 레트로 콘셉트로 중장년 이용객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곳이죠. 어릴 적 먹던 불량식품도 먹어보고, 옛날 교복을 대여해 사진도 남길 수 있어요.

 

상행선 대구 방향의 현풍휴게소도 이색 테마파크를 보유한 인기 휴게소인데요. 근심 먹는 도깨비를 테마로 한 ‘현풍 도깨비 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아이들이 좋아한답니다. 경부고속도로 망향휴게소에는 열린 미술관이 있어서 유명 작가들의 작품을 감상하며 여유를 가질 수 있죠. 또, 대전 통영고속도로 산청휴게소에는 ‘허준테마파크’가, 경부고속도로 안성휴게소에는 ‘바우덕이 테마공원’이 마련되어 있어 한 번쯤 들러 체험을 하기에 좋답니다.

 


드라이브도 하고 휴게소 데이트도 즐겨요!

 

(▲출처 : 대명리조트 홈페이지)


데이트의 정석 드라이브! 휴게소에 들러 맛있는 음식도 먹고, 멋진 장소에서 데이트도 즐길 수 있는데요. 서울양양고속도로의 내린천 휴게소는 우리나라 최초로 도로의 상공에 세워져 화제가 되는 곳이죠. 휴게소에 멋진 야외를 조망하며 식사를 할 수 있는 대형 푸드코트가 마련되어 있어 저렴하게 스카이라운지 데이트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밤에 반짝이는 별빛을 조망할 수 있어 낭만적인 휴게소도 있는데요. 순천완주고속도로 황전휴게소와 ‘무지개 별빛우산, 별빛터널’을 운영하는 섬진강휴게소가 대표적이죠. 영동고속도로 강릉 방향에 위치한 문막휴게소에도 LED 기술을 활용한 ‘별빛 소공원’이 마련되어 있어 데이트 분위기를 한껏 로맨틱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아이들을 위해 교통 체험교육을 해보세요!

(▲출처 : 한국도로공사)

 

마지막으로 아이들과 함께 교통체험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휴게소를 소개하겠습니다. 호남고속도로 논산 방향 벌곡휴게소에는 ‘교통체험 테마파크’가 마련돼 있는데요. 아이들이 직접 전기차를 운전해 트랙을 돌며 교통법규를 배울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길통이, 차로차로 캐릭터와 함께 재미있게 교통안전 상식을 배울 수 있어서 아이들이 정말 좋았답니다. 게다가 이용 요금이 무료! 부모님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으니까요. 이용 시간과 이용 조건 등을 꼼꼼히 확인하시고 예약을 서둘러 보세요~

 

오늘은 인디:D와 함께 구석구석 즐길 거리가 넘쳐 나는 휴게소 200% 활용 팁을 알아봤습니다. 고속도로를 달릴 때 반갑게 맞이해주는 휴게소! 이제 조금 더 깊이 휴게소의 매력에 빠져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