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즐길거리

[여름철 다이어트] 여름철 건강하게 다이어트하고 예뻐지는 방법은?!




안녕하세요, 여러분과 함께하는 동부화재 내차사랑 블로그 인디입니다 ^0^ 인디는 달력을 살펴보다가 문득 시간이란 게 참 빨리 흘러가는구나- 하는 생각을 했어요. 인디 가족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어느덧 2013년 6월이 끝나가고, 달력을 넘기면 본격적인 무더위와 열대야가 시작되는 7월이 찾아올 텐데요, 부쩍 짧아진 옷차림 때문에 걱정이 많은 분들도 계실 것 같아요. 다가오는 여름휴가를 앞두고 몸매에 대한 걱정 때문에 다이어트를 시작하신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그런 인디 가족분들을 위해서 이번에는 인디가 여름철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를 해드리려고 해요!


살을 빼는 것도 좋지만 건강을 해치지 않는 것도 굉장히 중요한데요, 그럼 지금부터 인디와 함께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해독주스 레시피 (4끼 기준)


재료 : 양배추, 브로콜리, 당근, 토마토 (각 100g), 

         사과 1개, 바나나 1개 (각 200g), 물 500cc


1. 네 가지 채소는 깨끗히 씻어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물을 붓고 삶아줍니다. 

    (너무 익히면 영양소가 파괴되므로 양배추가 익을 정도로만 익히면 됩니다.)


2. 채소를 삶은 물은 버리지 않고 보관합니다.


3. 바나나와 채소를 적당 크기로 잘라 삶아낸 채소와 함께 믹서기에 넣습니다.


4. 채소를 삶았던 물을 붓고 갈아줍니다. 

   (약간 걸쭉한 느낌으로 갈아주면 됩니다. 마실 때 목넘김이 힘들 경우 생수를 추가해서 마시면 끝!)




먼저 소개해드릴 첫 번째 여름철 다이어트 방법은 해독주스 다이어트에요. 현재 전국은 해독주스 열풍에 휩싸여 있는데요, '해독주스'는 원래 암이나 질환으로 인해 영양소를 잘 흡수하지 못하는 환자를 위해 개발된 스프였다고 해요. 개그우먼 권미진씨가 해독주스를 복용하면서 50kg이 넘는 체중 감량에 성공하게 되면서 유명세를 타게 된 방법인데요, 해독주스의 가장 큰 장점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만성피로와 체력저하를 유발하는 독소를 배출하는 효과라고 해요.


해독주스에 이용되는 재료들은 몸속의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물질이 많기 때문에 독소를 배출할 뿐만 아니라 풍부한 섬유질로 소화를 원활하게 하고 마음껏 먹어도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부담감이 없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때문에 여름철 다이어트 방법으로 젹격이라 할 수 있죠.







물은 칼로리가 없답니다. 물은 우리 몸의 70%를 구성하고 있는 중요한 물질이에요. 우리 몸의 피부각질, 머리카락, 손톱 등의 세포는 매 주기마다 새롭게 교체되는데요, 우리 몸의 수분도 이처럼 매 6주마다 새롭게 교체된다고 해요.

체내 수분이 부족하면 우리 몸의 세포 또한 영향력을 받게 되는데요, 수분이 충분하게 채워져 있어야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답니다.


물은 갈증과 공복감을 없애줄 뿐만 아니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많이 마셔주면 좋은데요, 이때의 물은 오로지 생수만을 의미한답니다.


탄산음료나 커피 등 음료는 칼로리를 함유할뿐더러 흡수가 빠르기 때문에 오히려 비만의 요인이 되기 때문이에요. 물은 성인 기준으로 하루 평균 약 2리터를 온종일 걸쳐서 여러 번 나누어 마시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특히 가벼운 운동 후 물을 마시면 흡수가 더욱 좋아진다고 해요.







"많이 걸으면 살이 빠진다"는 이야기는 우리에게 있어서 너무 유명하죠. 그렇지만 단순히 오랫동안 걷는다고 해서 다이어트 효과를 더 볼 수 있느냐, 라고 묻는다면 인디는 "그렇지 않습니다!"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걷는 방법 또한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우리의 걸음걸이는 크게 완보, 산보, 속보, 경보로 나뉘어요. 여기서 우리가 집중해야 하는 걸음걸이는 '강보'랍니다.



완보 - 천천히 걷기

주로 재활치료를 목적으로 할 때 걷는 방법이며, 분 당 소모 에너지는 2.0kcal


산보 - 일반 걷기

일상생활에서 보통 속도로 걷는 방법이며, 분 당 소모 에너지는 3.0kcal


속보 - 빠르게 걷기

팔을 앞뒤로 자연스럽게 움직이며 힘차게 걷는 방법, 분 당 소모 에너지는 3.5kcal


강보 - 빠르고 힘차게 걷기

일반인이 낼 수 있는 최고의 속도를 낼 수 있는 걷기로, 분 당 소모 에너지는 7.5kcal


경보 - 매우 빠르게 걷기

시간당 15km 이상을 가기에 유산소성 운동능력을 극대화한 운동 방법이나 운동강도가 높아 무릎관절에 영향을 받고 기술적인 요소가 필요해 일반인들의 걷기 운동으로 권장하진 않는다. 




걷기 운동으로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적어도 속보 이상 수준으로는 걸어줘야 하는데요, 속보를 하면 심폐 기능이 향상되고 뼈와 근육이 튼튼해진다고 해요. 

강보는 우리가 소위 이야기하는 '파워워킹'을 할 때의 걸음걸이를 의미하는데요, 일반인이 낼 수 있는 제일 빠른 걸음걸이라고 해요. 걷기 운동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는 운동강도가 낮은 산보부터 시작해서 점차 속보, 강보 수준으로 운동 강도를 높이는 것이 가장 좋답니다. 걷기 운동의 종류와 효과를 파악해야 내 몸에 맞는 효과적인 운동방법을 찾아낼 수 있겠죠?!


한가지 팁을 더 드리자면, 걷기 운동을 하기 전에 30분 정도 간단한 무산소 운동(근력 강화 운동)을 한 뒤 걷기 운동을 할 경우 지방 연소 효과가 증대된답니다. 또, 근력 강화 운동은 우리 몸의 기초 대사량을 높이고 몸의 균형을 잡아주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유산소 운동을 할 때 병행해서 해주면 좋아요!



인디가 안내해드리는 여름철 다이어트 비법! 잘 읽어보셨나요? 해마다 여름이 되면 여름철 다이어트라고 해서 제철 음식에 관련한 원푸드 다이어트 방법이나 극소량으로 식사를 하라는 등,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이 성행하고 있어요. 그릇된 다이어트는 우리 몸의 건강을 해칠 뿐 아니라 이후 더 심한 요요현상을 불어올 수 있기에 지양해야 할 것 같아요. 이제 올바른 방법을 알았으니 내일부터가 아닌 오늘, 지금부터 실천해보는 것은 어떨까요?^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