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여행정보

[7월 축제] 인디와 함께 7월축제하는곳 어디어디 있나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 여러분과 함께 하는 동부화재 내 차 사랑 블로그 인디 IN:D입니다! 2013년도 6월도 이제 슬슬 막바지를 향해 달려가고 있어요! 우리 인디 가족 여러분도 남은 6월을 의미 있게 마무리하셨으면 하는데요, 인디는 6월을 정리하는 것과 동시에 앞으로 성큼 다가온 7월의 즐길 거리에 대해 미리 안내를 해드리려고 해요!

바로 전국의 7월 축제 소개랍니다. 우리나라에는 월별마다 전국 각지에서 여러 가지 지역 축제가 열리는데요, 굉장히 유명하고 널리 알려진 축제도 있고, 아직은 유명세가 덜하지만 재미와 볼거리가 충만한 알찬 행사도 많이 있어요. 그중에서도 인디는 이번 여름을 위해 놓치면 안 될 7월 축제를 정리해보았는데요, 그럼 인디와 함께 7월 축제하는 곳 어디 어디 있나 알아보러 출발~~!!









제11회 부여서동연꽃축제

 


 

(이미지 출처 : 다음 지도 이미지 클릭 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기간 : 2013.07.18(목) ~ 2013.07.21(일)

장소 : 충남 부여군 서동공원(궁남지) 일원 

문의처 : 041-830-2921~2922

 

공식 홈페이지http://www.buyeotour.net/04event/event01_view.asp?ug=18&uc=1800&un=359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7월 축제는 '부여서동연꽃축제'인데요, 이 축제는 2년 연속으로 문화관광부로부터 유망 축제로 선정된 행사라고 해요. 올해 부여서동연꽃축제는"사랑과 낭만"이라는 주제로 궁남지 일대에서 열린답니다. 

궁남지는 백제를 대표하는 유적 중 하나로 우리나라 최초의 인공 연못이래요. 

궁궐의 남쪽이라는 뜻을 지닌 궁남지는 주변 가득 드리워진 수양버들과 넓은 연못, 연못 한가운데의 정자까지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 같은 운치를 자아내는데요, 철이 되면 일대를 가득 채우는 수선화와 연꽃이 그렇게 아름다울 수 없다고 해요.



(출처 : 부여문화관광 공식 홈페이지)



백옥같이 하얗고 순결한 백련, 수줍음 가득한 소녀의 뺨 같은 귀여운 홍련부터 각양각색의 연꽃들을 보면 새삼 연의 종류가 이렇게 많았구나, 하는 것을 인디 가족 여러분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예쁜 꽃 구경뿐만 아니라 넌버벌 형식의 다양한 공연과 서동선화 퍼레이드, 야외 그림 축제 등 풍성한 볼거리를 접하실 수 있답니다. 백제 무왕과 선화공주의 사랑과 낭만이 살아 숨 쉬는 아름다운 땅 부여에서 싱그러운 풀 내음을 맡으며 추억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제16회 보령 머드축제


 

 

(이미지 출처 : 다음 지도 이미지 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기간 : 2013.07.19(금) ~ 2013.07.28(일)

장소 : 충청남도 보령시 신흑동 1029-3 대천해수욕장 일대

문의처 : 041-930-820/3822/3872 (보령시 관광과 전화)

공식 홈페이지 : http://www.mudfestival.or.kr/




인디가 소개해드리는 두 번째 7월 축제! 바로 보령 머드축제랍니다. 2013년 보령 머드축제는 1998년 7월, 대천해수욕장 인근의 청정 갯벌에서 채취한 양질의 바다 진흙을 가공하여 머드 팩 외 16종의 화장품을 개발하며 시작되었다고 해요. 

보령 머드축제는 전국의 지역축제 중에서도 '보령'하면 곧바로 머드 축제를 떠올릴 정도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CNN, AP, AFP 등등 세계 각국 언론에서 매년 보도되면서 이제는 전 세계적으로도 유명세를 알리는 우리나라 대표 축제 중 하나랍니다.



(이미지 출처 : 보령 머드축제 공식 홈페이지)



축제 기간 동안에는 머드 게임 경연, 개막축하공연, 머드마사지 체험 등등 머드팩과 즐길 거리를 한 번에 느껴볼 수 있는 흥미진진한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어요. 


또, 보령 8경 중 으뜸으로 손꼽히는 대천해수욕장은 조개껍질이 오랜 세월을 거치면서 잘게 부서져 모래로 변한 아름다운 백사장으로도 유명한데요, 백사장과 아름다운 저녁노을이 만들어내는 운치 있는 풍경을 감상하는 것도 큰 즐거움이겠죠?!







(이미지 출처 : 동해관광 홈페이지)




2013 망상해변축제


 

 

(이미지 출처 : 다음 지도 이미지 클릭 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기간 : 2013.07.12(금) ~ 2013.08.15(목)

장소 : 강원도 동해시 망상동 393-16 망상해수욕장 일대

문의처 : 033-530-2867

공식 홈페이지 : http://www.dhtour.go.kr/korean/festival/02_06.htm





인디가 추천하는 세 번째 7월 축제는 바로 눈으로 보고 마음으로 느끼는 '2013 망상해변축제'에요~! 망상해변축제는 2013년 7월 12일 금요일, 망상해변 개장식 및 개막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8월 15일까지 약 한 달이 넘는 기간에 걸쳐 진행된답니다.


망상해변축제에서는 여러 축하공연뿐만 아니라 동해시의 지역 문화예술 동아리가 선보이는 기타와 색소폰, 합창 등 연주를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7080 추억의 가수들이 불러주는 포크송 콘서트 등, 여러 공연을 접하실 수 있답니다. 시원한 바닷바람과 끝없이 펼쳐진 모래사장 가득 펼쳐진 아름다운 선율 속에 몸을 맡긴 채 바쁜 일상을 잠시간 잊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전시와 공연뿐만 아니라 맨손 조개잡기, 망상해변 레포츠 체험 등의 체험 행사도 마련되어 있어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모든 이가 축제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답니다. 또, 망상해변은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99 군데의 관광지 중 한 곳으로 선정된 곳이라고 하니 더더욱 놓치지 말아야겠죠~!?









2013 인천 펜타포트 음악축제


 

 

(이미지 출처 : 다음 지도 이미지 클릭 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기간 : 2013.07.01(월) ~ 2013.09.14(토)

장소 : 인천 중구 신포문화의거리 ,달빛축제광장 등

공식 홈페이지 : http://pentaport.co.kr/

공식 블로그 : http://blog.naver.com/incheonpenta




인디가 소개해드릴 전국 7월 축제 하나 더! 바로 인천에서 열리는 '2013 인천 펜타포트 음악축제'랍니다. 인천에는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뿐만 아니라 펜타포트 음악축제도 있다는 사실!



(이미치 출처 : 인천펜타포트음악축제 공식 홈페이지)


국내를 대표하는 아웃도어 음악 페스티벌, 인천 펜타포트 음악축제에서는 잠재력 있는 아티스트들의 무대와 다양한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실·내외 공연이 어우러진 종합 음악 축제랍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7월 1일부터 시작해서 9월 14일에 거치는 긴 기간 동안 실력 있는 뮤지션들의 경연뿐만 아니라 클럽 공연, 야외 공연, 뮤직마켓 등 다양한 볼거리를 만나볼 수 있답니다.









2013 대구 치맥 페스티벌


 

(이미지 출처 : 다음 지도 이미지 클릭 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기간 : 2013.07.18(목) ~ 2013.07.21(일)

장소 : 대구 달서구 두류공원 보조경기장

공식 홈페이지 : http://www.chimc.or.kr/2013/




(flicir_Alpha)


인디가 소개해드릴 전국의 7월 축제 중 마지막 축제는 바로 대구에서 열리는 2013 대구 치맥 페스티벌이에요! 치킨은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음식은 아니에요. 그렇지만 꾸준한 개발을 거듭해 현재는 전세계적으로 한국식 치킨의 위세를 널리 떨치고 있는 전국민적으로 사랑 받는 음식이죠. 이제 치킨은 대한민국 식문화의 일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인데요, 그 중에서도 대구는 치킨의 메카라고 불린대요.





어째서 '치맥 페스티벌'이 대구에서 열릴까~? 궁금해하실 인디 가족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돼요. 그 이유는 페리카나, 교촌치킨, 땅땅치킨, 멕시카나, 처갓집, 스모프 등등, 우리에게 익숙한 유명치킨 브랜드들이 탄생한 곳이 바로 대구이기 때문이에요! 

이번 치맥페스티벌에서는 시식코너를 통해 치킨과 맥주를 만나볼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다양한 무대공연과 전시회, 체험 행사 등을 만날 수 있다고 해요.


무더운 열대야를 식혀줄 시원~한 맥주에 바삭한 치킨 한 입, 상상만으로도 너무 행복할 것 같아요! 아참, 어린 친구들은 치'맥'은 즐길 수 없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시죠~? 어린이 인디 가족은 치콜! 성인 남녀는 치맥! 씹꼬 뜯고 맛보고 즐기고! 그야말로 오감을 충족할 수 있는 행복한 축제 속으로 우리 인디 가족 여러분도 고고씽~ 하는 건 어떨까요?!




이외에도 전국 각지에는 다양한 축제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모두들 미리미리 축제 일정을 알아보고 휴가 계획을 세워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여러분과 함께 하는 동부화재 내 차 사랑 블로그 인디는 앞으로 더 알차고 다양한 정보를 들고 찾아오도록 할게요! 앞으로도 인디가 들려드리는 이야기, 모두들 귀 기울여 주실 거죠~~^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