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이야기/자동차 소식

자동차 전문기자가 뽑은 <올해의 자동차는?>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여기저기서 한해를 정리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자동차 부문에서 올해 가장 눈에 띈 신차는 무엇이었을까요? 지난 18일, 한국 자동차전문기자협회에서는 '2019 올해의 차(Car of the Year 2019)'의 후보를 발표했습니다. 올해는 특히 국산차의 선전이 두드러졌는데요. 후보 자동차 중에서 몇 대를 인디:D와 함께 만나보시죠!

 

 

더 K9


(▲출처 : 기아자동차 홈페이지)


기아자동차의 대형 세단 ‘더 K9’는 올해 사상 처음으로 연 1만 대 판매 벽을 넘어서며 기아차의 ‘아픈 손가락’이라는 오명을 벗어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12년 5월 처음 출시되어 그동안 기대를 크게 밑도는 성적표를 받아왔으나, 지난 4월 신형이 출시되면서 상황은 완전히 바뀌었는데요. 대형 세단에 걸맞은 디자인과 첨단 안전·편의 사양을 장착하고, 휠베이스를 60㎜ 늘려 넉넉한 실내 공간을 갖춘 점이 큰 호응을 얻으면서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넥쏘

 

(▲출처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궁극의 친환경 차인 수소 전기차 ‘넥쏘’도 올해 가장 활약한 자동차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넥쏘는 국토교통부 주관 ‘2018년 신차안전도 평가(KNCAP) 시상식’에서 중형 SUV 부문, 친환경 차 부문, 어린이보호 부문 최우수 3관왕에 올랐을 정도로 안전성을 인정받고 있는데요. 다가올 수소 전기차 시대를 이끌 글로벌 최고 수준의 안전한 자동차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팰리세이드

 

(▲출처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올해 현대자동차가 출시한 ‘팰리세이드’는 대형 SUV 시장에 파장을 일으켰습니다. 최고급 사양의 수입차가 점령하던 대형 SUV 시장에 야심차게 도전장을 내밀어 의미 있는 성과를 남긴 것인데요. 기본 8인승에 다양한 시트 바리에이션을 제공해 활용도를 높였고, 다양한 첨단 편의기능과 안전장치를 갖추었는데 가격 경쟁력에서도 뒤지지 않는 등 장점들이 주목받으면서 선전하고 있습니다. 

 

 

렉스턴 스포츠

 

(▲출처 : 쌍용자동차 홈페이지)


쌍용자동차의 오픈형 렉스턴 ‘렉스턴 스포츠’가 그야말로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데요. 브랜드 내 월 최다 판매 기록을 세우며 승승장구하고 있습니다. 지난 1월, 국내 SUV 시장 내 오픈 데크를 활용한 첫 모델로 출시된 렉스턴 스포츠는 고급스러우면서도 가격 경쟁력까지 갖춰 티볼리에 이어 쌍용차의 인기 소형 SUV 계보를 톡톡히 이어가고 있는데요. 곧 새 모델인 ‘롱바디’도 출시를 예고하고 있어서 당분간 렉스턴 스포츠에 관한 관심은 쉽게 식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G90

 

(▲출처 : 제네시스 홈페이지)


제네시스 브랜드를 대표하는 글로벌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G90’은 지난 2015년 브랜드 최초로 국내에서 선보인 초대형 플래그십 세단 EQ900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인데요. 디자인에서부터 편의성, 안전성, 주행 성능에 이르기까지 신차급으로 진화하면서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의 존재감을 높였습니다. '역동적인 우아함'을 신조로 특별한 정체성을 담은 G90의 성공으로 인해 제네시스는 국산 최고의 차를 넘어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더 뉴 XC 40

 

(▲출처 : 볼보 홈페이지)


마지막으로, 볼보의 새로운 강자인 ‘더 뉴 XC 40’도 올해의 차 후보 명단에 포함됐습니다. 더 뉴 XC 40은 볼보 브랜드 설립 이후 90년 만에 처음 내놓은 컴팩트 SUV 모델이라 더욱 의미가 있는데요. 동급 프리미엄 SUV 세그먼트 최초로 전 트림에 볼보의 반자율 주행 기능인 파일럿 어시스트 시스템, 지능형 안전시스템인 인텔리 세이프 기술을 적용하는 등 뛰어난 스펙으로 ‘2018 유럽 올해의 차’에도 선정되며 세계 시장에서 이미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자동차입니다.

 

오늘은 인디:D와 함께 올해 가장 돋보였던 신차들을 만나봤습니다. 이 중에서 여러분의 마음을 훔친 자동차는 무엇인지 궁금한데요. 내년에는 또, 얼마나 뛰어난 신차들이 속속 등장할지 벌써 기대됩니다!

 

 

 

1 ··· 8 9 10 11 12 13 14 15 16 ··· 1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