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여행정보

가을이 왔어요♪ <가을 드라이브 코스 추천>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선선한 바람 부니 마음마저 찰랑찰랑해지는 가을! 이제 얼마 안 있으면 온 세상이 단풍으로 물드는 가을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될 텐데요. 산 좋고 물 좋은 우리나라에는 이맘때 딱 가기 좋은 드라이브 코스가 넘쳐납니다~ 그중에서 인디:D가 딱 5곳만 골라봤는데요. 이번 주말, 가을과 함께 여유만만 드라이브를 떠나 보세요!

 

 

 

1. 남이섬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 사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는 여행지로 꼽힌 남이섬! 유명한 웰메이드 드라마들 대부분이 야외 촬영을 진행한 명불허전 명소인데요. 인근 가평, 춘천에는 하루, 이틀 코스로도 마음껏 둘러 볼 수 있는 관광지가 많아 여유롭게 가을을 느끼기에 딱 좋은 여행지입니다. 익숙한 여행지라고 남이섬을 볼 곳이 없다고 생각하는 것은 정말 오산! 매년 노랗게, 빨갛게 단풍이 물드는 모습도 다 달라서 갈 때마다 다른 감성에 젖어 드는 마력의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2. 전주한옥마을

 

 

 

 

고즈넉한 한옥과 현대적인 감각의 소품 가게, 카페가 즐비한 전주한옥마을은 요즘 가장 핫한 가을 여행지입니다. 800여 채의 한옥이 그려내는 아름다움과 오색 단풍의 조화가 한 폭의 그림을 연출하는 가운데, 곳곳에 숨겨진 맛집에 군침까지 멈추지 않는 곳인데요. 전주한옥마을에서 꼭 들러야 하는 10대 명소로는 경기전, 풍남문, 오목대와 이목대, 자만벽화마을, 남부시장, 전동성당. 전주향교, 국립무형유산원, 서학동 예술마을, 한벽당이 있으니 전주의 가을 향기를 골고루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3. 내장산

 

 

 

 

내장산(內藏山)은 이름 그대로 산 안에 숨겨진 게 너무 많은 곳입니다. 특히 가을에 여기를 다녀오지 않고는 결코 단풍을 논하기 힘들 만큼 단풍놀이 장소로도 유명한데요. 백양 계곡을 따라 붉게 물든 아기 단풍나무, 길 참나무, 비자나무가 잠시만 쉬다 가라고 손짓하여 오래 머무를 수밖에 없는 곳입니다. 드라이브 코스, 등산 코스로 유명하지만, 케이블카를 타고 오르는 전망대의 뷰도 잊을 수 없는 곳이 바로 내장산인데요. 유유히 내장산에 올라 가을의 낭만을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4. 담양 죽녹원

 

 

 

 

가을을 느끼며 유유자적 걷고 싶다면 담양 죽녹원을 추천합니다! 깊은 울림을 주는 메타세콰이어길은 언제 봐도 강렬한 인상을 주며, 죽녹원의 울창한 대나무는 가을이라 더 높고 단단하게 느껴지기 때문인데요. 특히 담양의 대나무에서 떨어지는 이슬을 머금고 자란 야생 죽로차를 꼭 체험해보시기 바랍니다. 앞쪽 시가 문화촌과 뒤쪽 죽녹원 8길로 나누어져 다 둘러보려면 반나절은 걸리기 때문에 심심할 틈도 없습니다.

 

 

 

5. 순천만

 

 

 

 

갈대로 가득해 살아 있는 유화를 보는 듯한 순천만은 아름다운 뷰로 가득한 곳입니다. 유유히 여행을 즐기기에도, 아이들과 생태 체험을 하기에도 좋은 곳으로 특히 순천만 갈대밭 사이로 흘러내리는 낙조를 놓치지 말아야 하는데요. 김승옥의 소설 <무진기행>의 배경이 됐을 만큼 어딘지 몽환적이고 미스테리한 사연이 가득 담겨 있을 것 같은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순천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순천만 국가 정원도 빼놓으면 안 되는 드라이브코스랍니다~

 

 

오늘은 인디:D가 가을의 정취와 낭만을 즐길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힐링이 필요한 분들이라면 이번 주말, 오늘 소개해 드린 가을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여행지 5곳에서 자동차 타고 훌쩍 떠나는 나만의 드라이브 여행을 즐겨 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