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여행정보

일부러 찾아간다는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추천!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민족의 대명절 설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내일이나 모레쯤부터 귀성길 차량으로 고속도로가 꽉 막힐 텐데요.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고속도로에서 몸과 마음이 지쳐갈 때 즈음,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줄 휴게소가 있기 때문입니다:D




든든한 식사 한 끼 ‘고속도로 맛집’에서 해결하세요 





운전자들의 작은 쉼터, 휴게소가 나날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과거의 휴게소는 말 그대로 ‘잠시 쉬어가는 곳’이었고 이는 먹거리에서도 그대로 나타났습니다. 휴게소의 대표 먹거리 하면 통감자, 호두과자, 만주, 핫바 등의 간식거리이거나 조금 더 나아가면 라면이나 우동 등 허기를 달래기 위한 요깃거리가 대부분이었는데요. 





요즘의 휴게소는 지역의 특색을 고려한 인테리어와 공간, 별미를 제공하여 휴식의 질을 높이고 있습니다. 휴게소의 몇몇은 입소문이 나, 음식을 맛보기 위해 일부러 휴게소를 찾는 관광객들도 있을 정도라고 하네요. 




한국도로공사가 선정한 휴게소 맛집 Top20 


한국도로공사는 운전자에게 즐거운 팁을 드리고, 휴게소 음식 품질향상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휴게소 맛집을 선정해 정보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2016년 10개로 시작되었던 대표 음식은 3년 차를 맞은 2018년, 20개로 확대되었는데요. 휴게소 이용자 5만여 명과 전문가 평가를 거쳐 선정된 ‘고속도로 휴게소 Top20’은 무엇일지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 ▲ 1위를 차지한 초당두부 황태해장국 / 사진=정책브리핑 )


올해 최우수 음식으로는 강릉휴게소의 ‘초당두부 황태해장국’이 선정되었습니다. 초당두부 황태해장국은 바닷물로 간수한 초당두부와 황태의 조합으로 시원하면서도 깔끔한 국물 맛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강릉의 대표 음식 중 하나가 초당 순두부인 만큼, 강릉휴게소를 지나가는 분들이라면 꼭 맛봐야겠죠? 



( ▲ 벌써 봄이 그리워지는 새싹힐링비빔밥 / 사진=정책브리핑 )


2위는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러운 새싹힐링비빔밥이 선정되었습니다. 새싹힐링비빔밥은 신선한 새싹삼의 향과 강된장의 조화가 매우 훌륭하다는 평가를 받았는데요. 


비빔밥에 들어가는 새싹삼은 전문 재배 업체와 협력해 레시피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름만 들어도 봄이 그리워지고 보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것 같습니다:) 


 

( ▲ 안동의 대표 음식 간고등어 정식 / 사진=정책브리핑 )


3위는 안동 하면 떠오르는 ‘간고등어’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안동의 전통 간고등어는 간이 되어 있음에도 짜지 않고 담백한 맛이 일품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식탁의 주메뉴이자, 어떻게 먹어도 실패하지 않는 간고등어를 안동휴게소에서 맛보시길 바랍니다. 




▶ Top 1~20 지도로 한눈에 보기 



( ▲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리스트 / 사진=한국도로공사 )


Top 1부터 Top 20까지 한눈에 볼 수 있는 휴게소 맛집 리스트입니다. 5만 여명의 이용고객과 전문가의 냉정한 맛 평가를 거친 만큼, 귀성·귀경길 루트와 맛집 리스트를 참고하셔서 든든한 한 끼로 힐링 받으시길 바랍니다:D 




배부르면 찾아오는 졸음, 어떻게 이겨 내야 할까?





휴게소에서 든든한 한 끼로 힐링은 되었는데 배가 부르면 어김없이 졸음이 찾아옵니다. 더군다나 꽉 막힌 도로 속에서 정체되다 보면 더더욱 졸리기 마련인데요. 


졸음운전을 예방하기 위해선 지속적인 스트레칭과 내부 환기, 졸음을 이겨낼 수 있는 간식거리 등이 필수입니다. 




* 졸음 예방을 위한 준비물 


1) 의약품 섭취하지 않기 

2) 이산화탄소 배출을 위해 주기적으로 내부 환기 시키기 

3) 졸음방지용품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ex. 진동 목 쿠션, 졸음방지 껌 등)

4) 차량을 같이 탄 사람들과 이야기하거나 음악으로 졸음 쫒기 

5) 식사 후 20~30분 후 쉬었다 출발하기 

6) 졸음과 피로도를 한 번에 쫒기 위해 주기적으로 스트레칭하기

7) 졸음쉼터 적극적으로 이용하기 





갖은 방법으로도 졸음을 이겨내지 못할 때는 자신을 믿지 말고 졸음쉼터를 적극적으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조금 늦게 가더라도 쉬었다 가는 것이 모두를 위한 길이자 가장 현명한 방법이랍니다:D




지금까지 전국 휴게소 맛집과 졸음을 이겨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정보를 참고하셔서, 즐겁고 든든한 귀성·귀경길 되시길 바랍니다~!